본문 바로가기

HTML/CSS

윈도우 서버에 그누보드 설치하기

 Windows Server 2008 R2 의 IIS 7.5 with PHP 에서 그누보드를 설치해보기로 햇다..


XE는 문제없이 잘 운용이 되는데 이놈의 그누보드 설치부터 막힌다.


바로 short_tag 혹은 shrot_opem_tag값이 0이라 그런다.. 어쩔 수 없다.. 서버에서 설정을 바꿔주지 않기때문에.


사용자가 직접문제를 해결해야됬다. 일단 편법으로 모든 파일의 <?를 <?php 로 변경해보기로  하였다.


간단히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폴더를 선탁하면, php확장자를 가진 <?가 있으먀 <?php 가 존재하지않는 파일의 모든 텍스트중 <?를 <?php 로 변화해주었다.


일단은 설치화면 까지는 별 에러없이 나왔다.



그런데 또 문제가 발생하였다.. 바로 <?=$변수?>와 같은 바로 변수를 출력해주는 문법..


<?php=$변수?>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기 때문이다.. 또 모든 파일중 <?php= 를 <?php echo로 변경해주기로 햇다..


모두 설치되고 작동까지 하였다..



또 날 조롱하듯ㅋㅋㅋ 관리자 아이디가 생성되지도 않았다.. 어영부영 php를 작성하여, 관리자아이디를 만들었다..


그런데 또 이번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정변경이 되지않는다.


또 강제로 <? <?= 를 longtag로 바꾼게 문제인거같았다.. 해결하려 했으나,, 그냥 그누보드를 버렸다..


무거워도 표준으로 제작된 XE를 사용하기로 하였다.



결론은 그누보드는 표준을 따르자. 안써 엿머겅





P.S 직접 만든 shrot_tag가 있는 php를 long_tag로 변경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관리자 권한 실행과, .Net framework 2.0 이상이 필요)


shorttag2longtag.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