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TML/CSS

RewriteEngine를 이용해 한서버로 여러 게시판 돌리기

보통 가난한 저와같은 사람들은 서버 여러대 사면서 까지 여러서버를 돌릴 순 없습니다.


그러기에 꼼수를 조금 이용해서 한 서버에서 여러 게시판, 즉 여러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면..


그중 대표적으로 XE에서는 CafeXE라고..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서브 도메인이나, /~~/ 서브  폴더로 구분하여,


운영을 할 수 잇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RewriteEngine(htaccess) 을 이용해서 서브도메인으로 여러 게시판 접근하기를 사용하기 위해선..


일단 .htaccess 가 작동을 해야겠습니다.. 아.. 그전에 Rewrite Engine이 무엇인지 인용하겠습니다.


다시쓰기 엔진(영어: rewrite engine)은 웹 URL을 변경하는(URL 다시쓰기) 소프트웨어다. 다시 쓰여진 URL은 일반적으로 원래의 URL보다 더 짧고 깔끔하며(깔끔 URL) 검색 엔진에 최적화 되어있고 웹페이지 내용과 연관이 있다. 아파치 에서는 mod_rewrite 모듈로 구현이 되어 있다. 출저 : 위키피디아



보통 호스팅이라 이름을 붙이고 운영해주는 서버에서는 99%로 RewriteEngine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윈도우서버에서 IIS를 이용한 서버일시 .htaccess는 그냥 작동하진 않습니다.


재작성 모듈을 따로 설치하시고, 서버에 등록을 수동으로 시켜줘야 합니다.. 번거롭..



여튼 .htaccess에 아래와 같은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RewriteEngine On


RewriteBase /

RewriteCond $1 !^(서브도메인)/

RewriteCond %{HTTP_HOST} ^서브도메인\.도메인\.도메인종류 [NC] 

RewriteRule ^(.*)$ /이동할폴더/$1 [L]




각 문법은 어떤역할을 하는지 아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