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WMI는 인식되지않은 프로세스는 잘못된 정보표시합니다.

Windows XP WMI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프로세서 정보를 인식하지 않아 응용 프로그램에서 잘못 된 CPU 이름, CPU쿨럭을 표시해줄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Intel Core 2 Dual CPU - E8400에 대해서 WMI는 해당 씨피유를 3.0 GHz Intel Celeron 420 또는로 잘못표시합니다. 


이 문제는 Microsoft 코드를 현재 처리할 수 없는 CPUID 명령에서 반환하는 다음과 같은 필드가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 16번째 비트 19번째 비트 CPUID 확장 모델 필드
  • 20번째 비트 25 일곱 비트 CPUID 확장 패밀리 필드
프로세서에 대한 일곱 번째 비트 네 번째 비트 모델 번호를 하나만 사용합니다. 

이 문제는 CPUID 명령 출력에 Intel 확장된 모델 필드의 변경 원인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의 모든 변종을 수정할 것입니다. 

Intel 어셈블러 니모닉 CPUID 반환 값 구조가 프로세서의 misidentification이 때문입니다. 새 프로세서가 사용할 때와 구조의 일곱 번째 비트 네 비트만 사용하여 식별합니다 시스템 등록 정보 도구에 CPU 정보는 올바른 수 있습니다.

참고 모든 새 프로세서가 있는 사용하는 경우 Intel 확장 CPUID 구조를 잘못 확인할 수 출력합니다

위와 같았습니다. [출저 MSDN]

그래서 [MSDN고객지원]에서 확인한 결과 WMI대신 "FriendlyName" 이라는 레지스트리를 읽으라고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Enum\ACPI\GenuineIntel_ _x86_Family_15_Model_ \_0

경로가 있습니다. 여기서 읽으면되겠네요.

하지만 이 방법영 마음에 안듭니다. 어쩔 수 없이 노가다로 검색해줘야되는 사태가 일어나는군요


자세한정보는 [여기]를 참조하시고, 해결방법을 찾으셨으면 저에게도 정보를...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