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

윈속 (winsock2.h) 오류 코드와 정보

WSAEINTR (10004)
번역 : 함수 호출이 중단되었습니다.
설명 : WSACancelBlockingCall (Wsapiref_704y.asp) 호출하여 있는 블로킹 작업이 중단되었습니다.

WSAEACCES (10013)
번역 : 사용 권한이 거부되었습니다.
설명 : 방식으로 액세스 권한에 의해 숨겨진 소켓에 액세스를 시도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오류는 브로드캐스트 주소를 sendto 사용되지만 setsockopt(SO_BROADCAST) 사용하여 브로드캐스트 권한이 설정되지 때 발생합니다. 다른 가능한 WSAEACCES 오류 이유는 있는 바인딩 (Wsapiref_6vzm.asp) 함수가 호출될 때 (있는 Microsoft Windows NT 4.0 서비스 팩 4 [SP4] 이상을), 단독 사용 권한으로 동일한 주소를 다른 프로그램, 서비스 또는 커널 모드 드라이버가 바인딩됩니다. 이러한 단독 액세스를 Windows NT 4.0 SP4 및 나중에 새로운 기능이 있으며 SO_EXCLUSIVEADDRUSE 옵션을 사용하여 구현됩니다.

WSAEFAULT (10014)
변환 : 잘못된 주소.
설명 : 시스템이 잘못된 포인터 주소가 검색되지 호출의 포인터 인수를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프로그램이 잘못된 포인터 값을 전달합니다 버퍼의 길이가 너무 작으면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SOCKADDR 구조체를 인수의 길이가 sizeof(SOCKADDR) 값보다 작은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WSAEINVAL (10022)
변환 : 잘못된 인수입니다.
설명 : 잘못된 인수입니다 (예를 들어, 인수가 잘못된 수준에 지정된) setsockopt (Wsapiref_94aa.asp) 함수에 제공되었습니다. 때로는 소켓 현재 상태로 의미하기도, 호출 수신 중인 소켓에 (Wsapiref_13aq.asp) 그대로 예를 들어.

WSAEMFILE (10024)
번역 : 열려 있는 파일이 너무 많습니다.
설명 : 열려 있는 소켓 너무 있습니다. 각 구현 소켓 핸들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번호가 있습니다. 프로세스당 전체적으로 또는 스레드별로 이러한 핸들은 못할 수도 있습니다.

WSAEWOULDBLOCK (10035)
번역 : 자원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설명 : 이 오류는 반환됩니다 완료할 수 즉시 예를 들어, 비블로킹 소켓 연산을 통해 recv (Wsapiref_2i9e.asp) 데이터가 소켓에서 읽을 대기. 치명적이지 않은 오류가 및 다시 작업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합니다. WSAEWOULDBLOCK 일반적으로 설정될 연결 시간이 경과해야 때문에 호출 결과를 비블로킹 SOCK_STREAM 소켓에서 (Wsapiref_8m7m.asp) 연결할 때 보고됩니다.

WSAEINPROGRESS (10036)
번역 : 작업이 지금 진행 중입니다.
설명 : 한 차단 작업이 실행 중입니다. Windows 소켓은 각 작업 또는 처리되기를 각 스레드는 단일 차단 작업을 전용 허용합니다. 함수 호출 또는 다른 소켓에 참조하는) 여부를 후 함수 WSAEINPROGRESS 오류와 함께 실패합니다.

WSAEALREADY (10037)
번역 : 작업이 이미 진행 중입니다.
설명 : 이미 작업이 진행 에서 중일 때 작업의 비블로킹 소켓에 했습니다. 예를 들어, 전화 연결할 (Wsapiref_8m7m.asp)가 한 번 이미 연결 비블로킹 소켓에 했거나 이미 이미 취소되었습니다 있거나 완료된 비동기 요청을 (WSAAsyncGetXbyY) 했습니다.

WSAENOTSOCK (10038)
번역 : 소켓 작업을 nonsocket.
설명 : 작업의 소켓 이외의 개체에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소켓 핸들 매개 변수가 유효한 소켓을 참조하지 않거나 선택합니다 (Wsapiref_1ab6.asp)을 위한 구성원으로 있는 fd_set 잘못되었습니다.

WSAEDESTADDRREQ (10039)
번역 : 대상 주소가 필요합니다.
설명 : A 필요한 주소 소켓 작업에서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원격 주소의 ADDR_ANY 호출하면 sendto (Wsapiref_4sqa.asp)이 이 오류가 반환됩니다.

WSAEMSGSIZE (10040)
번역 : 메시지가 너무 깁니다.
설명 : 내부 메시지 버퍼 또는 다른 네트워크 제한보다 데이터그램 소켓에 전송된 메시지에 또는 데이터그램을 받는 데 사용되는 버퍼가 그 데이터그램을 작은 수 없습니다.

WSAEPROTOTYPE (10041)
번역 : 프로토콜 소켓의 잘못된 형식입니다.
설명 : 소켓 (Wsapiref_2qr6.asp) 함수 호출에서 지정한 프로토콜입니다 요청된 소켓 형식을 의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소켓 형식을 SOCK_STREAM ARPA 인터넷 UDP 프로토콜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WSAENOPROTOOPT (10042)
변환 : 잘못된 프로토콜 옵션입니다.
설명 : 있는 알 수 없는 잘못되었거나 지원되지 않는 옵션 또는 수준 getsockopt (Wsapiref_8qcy.asp) 호출 또는 setsockopt (Wsapiref_94aa.asp) 호출은 지정되었습니다.

WSAEPROTONOSUPPORT (10043)
번역 : 지원되지 않는 프로토콜.
설명 : 요청된 프로토콜이 있거나 구성되어 있지 시스템의 상태이거나에 대한 구현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소켓 (Wsapiref_2qr6.asp) 호출 요청을 SOCK_DGRAM 소켓을 있지만 스트림에 프로토콜을 지정합니다.

WSAESOCKTNOSUPPORT (10044)
번역 : 소켓 형식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설명 : 지정한 소켓 형식 지원함으로써 주소 패밀리 존재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소켓 (Wsapiref_2qr6.asp) 호출을 선택할 수 있는 형식 했지만 구현을 SOCK_RAW 지원하지 않습니다 선택적 SOCK_RAW 모든 소켓.

WSAEOPNOTSUPP (10045)
번역 : 작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설명 : 사용자가 작업을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참조되는 개체의 형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이 작업을 지원할 수 없는 소켓 소켓 설명자가 데이터그램 소켓에 연결을 수락할 시도할 때 발생합니다.

WSAEPFNOSUPPORT (10046)
번역 : 프로토콜 제품군 지원되지 않습니다.
설명 : 프로토콜 패밀리가 시스템 에서 구성되지 또는 대한 구현이 있습니다. 이 메시지는 WSAEAFNOSUPPORT에서 약간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그러나 자주 서로 호환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메시지 중 하나가 반환하는 모든 Windows 소켓 기능을 WSAEAFNOSUPPORT를 지정합니다.

WSAEAFNOSUPPORT (10047)
번역 : 프로토콜 패밀리가 지원하지 않는 패밀리 주소.
설명 : 요청된 프로토콜과 호환되지 않는 주소 사용되었습니다. 모든 소켓 관련된 주소 패밀리 (인터넷 프로토콜 AF_INET) 및 일반 프로토콜 종류 (SOCK_STREAM) 만들어집니다. 잘못된 프로토콜 소켓 (Wsapiref_2qr6.asp) 호출에서 명시적으로 요청한 경우나 잘못된 패밀리 주소가 사용되고 소켓의 경우, 예를 들어, sendto (Wsapiref_4sqa.asp)이 이 오류가 반환됩니다.

WSAEADDRINUSE (10048)
번역 : 이미 사용 중인 주소.
설명 : 일반적으로 각 소켓 주소 (프로토콜/IP 주소/포트) 사용을 하나만 허용됩니다. 프로그램 (Wsapiref_6vzm.asp) IP 주소 또는 제대로 닫힌 소켓 기존 소켓의 이미 사용된 포트를 소켓을 바인딩할 하면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또는 소켓을 있는 여전히 프로세스의 닫는. 같은 포트 번호를 여러 개의 소켓을 바인딩할 하는 서버 프로그램의 고려해 setsockopt (Wsapiref_94aa.asp)(SO_REUSEADDR).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필요가 전혀 바인딩 호출, 연결 (Wsapiref_8m7m.asp) 사용되지 않는 포트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ADDR_ANY 관련된) 와일드카드 주소로 바인딩하기 호출되면 특정 주소 커밋될 때까지 WSAEADDRINUSE 오류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비롯하여 연결, 수신, WSAConnect, WSAJoinLeaf 발생하는 다른 함수에 대한 호출로 경우입니다.

WSAEADDRNOTAVAIL (10049)
번역 : 요청한 주소를 할당할 수 없습니다.
설명 : 요청한 주소가 해당 컨텍스트에서 유효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오류는 로컬 컴퓨터에 대한 유효하지 않은 주소로 바인딩 (Wsapiref_6vzm.asp) 시도에서 얻은 발생합니다. 이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연결 (Wsapiref_8m7m.asp) 에서 sendto (Wsapiref_4sqa.asp) WSAConnect (Wsapiref_8kc2.asp), Wsapiref_7dv6.asp, WSAJoinLeaf 또는 WSASendTo (Wsapiref_752q.asp) 원격 주소 또는 포트 (예: 주소 또는 포트 0) 원격 컴퓨터에 대한 잘못된 경우.

WSAENETDOWN (10050이(가))
번역 : 네트워크 다운되었습니다.
설명 : 있는 소켓 작업을 발견한 죽은 네트워크. 이 오류는 네트워크 시스템 (즉, Windows 소켓 DLL 통해 실행되는 프로토콜 스택),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또는 로컬 네트워크에 심각한 오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WSAENETUNREACH (10051)
번역 : 네트워크 연결할 수 없습니다.
설명 : 연결할 수 없는 네트워크 A 소켓 작업을 했습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로컬 소프트웨어 원격 호스트에 연결할 경로가 알고 의미합니다.

WSAENETRESET (10052)
번역 : 네트워크 재설정으로 연결이 있습니다.
설명 :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keep-alive 활동이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오류를 검색합니다. 또한 또한 반환할 수 setsockopt (Wsapiref_94aa.asp) SO_KEEPALIVE 실패했습니다 이미 연결이 설정된 경우.

WSAECONNABORTED (10053)
번역 : 소프트웨어 때문에 연결이 중단되었습니다.
설명 : 않은 연결을 중지했습니다 호스트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가능한 데이터 전송 시간 제한 또는 프로토콜 오류로 인해.

WSAECONNRESET (10054)
번역 : 피어 다시 연결.
설명 : 강제로 원격 호스트에 대한 기존 연결을 끊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격 호스트에서 피어 프로그램이 갑자기 중지되어, 호스트를 다시 또는 원격 호스트에 하드 닫기 사용하는 경우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원격 소켓에서 SO_LINGER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etsockopt (Wsapiref_94aa.asp)를 참조하십시오. 하나 이상의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오류를 감지하면 활동이 keep-alive 연결이 끊어진 경우 이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WSAENETRESET 사용하여 진행 중인 작업은 실패합니다. WSAECONNRESET 사용하여 후속 작업이 실패합니다.

WSAENOBUFS (10055)
번역 : 버퍼 공간이 없습니다.
설명 : 버퍼 공간이 진행하지 또는 큐가 꽉 차서 소켓에 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WSAEISCONN (10056)
번역 : 소켓 이미 연결되어 있습니다.
설명 : 이미 연결된 소켓에 있는 연결 요청을 보냈습니다. 또한 일부 구현에서는 sendto (Wsapiref_4sqa.asp) 라고 연결된 SOCK_DGRAM 소켓에서 sendto (Wsapiref_4sqa.asp) 사람 매개 SOCK_STREAM 소켓 무시됨)에 대한 다른 구현에서 취급할 이 유효한 발생 있지만 경우 이 오류를 반환합니다.

WSAENOTCONN (10057)
번역 : 소켓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설명 : 소켓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므로 (sendto [Wsapiref_4sqa.asp] 사용하여 데이터그램 소켓을 보내면 주소가 제공된) 데이터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요청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setsockopt (Wsapiref_94aa.asp) SO_KEEPALIVE 연결을 다시 설정하면 이 오류는 다른 유형의 작업 반환할 수도 있습니다.

WSAESHUTDOWN (10058)
번역 : 소켓이 종료된 후에 보낼 수 없습니다.
설명 : 소켓을 이미 종료된 이전 종료 (Wsapiref_60z6.asp) 호출로 방향으로 때문에 데이터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요청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종료를 호출하면 소켓의 부분 닫기가 요청되었습니다. 이 있는 보내거나 받는 프로세스 (또는 모두) 단종되지 신호입니다.

WSAETIMEDOUT (10060)
번역 : 연결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설명 : 연결된 파티 시간이 지나면 올바르게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또는 연결된 호스트에서 응답하지 못했기 때문에 설정된 연결 실패 때문에 한 연결 시도가 실패했습니다.

WSAECONNREFUSED (10061)
번역 : 연결 거부되었습니다.
설명 : 대상 컴퓨터에 적극적으로 거부하는 없는 연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서버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없는 외부 호스트의 비활성 서비스에 연결을 시도하지 못하도록 발생합니다.

WSAEHOSTDOWN (10064)
번역 : 호스트 다운되었습니다.
설명 : 대상 호스트가 있는 소켓 작업이 실패했습니다. 소켓 작업에서 죽은 호스트를 발생했습니다. 로컬 호스트의 네트워킹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조건을 WSAETIMEDOUT 오류가 나타난 가능성이 많습니다.

WSAEHOSTUNREACH (10065)
번역 : 호스트로의 경로가 없습니다.
설명 : 연결할 수 없는 호스트 있는 소켓 작업을 했습니다 않았습니다. WSAENETUNREACH를 참조하십시오.

WSAEPROCLIM (10067)
번역 : 프로세스가 너무 많습니다.
설명 : 있는 Windows 소켓 구현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수가 제한을 수 있습니다. WSAStartup (Wsapiref_1v8y.asp)이 이 오류와 함께 제한에 도달할 경우 실패할 수 있습니다.

WSASYSNOTREADY (10091)
번역 : 네트워크 하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설명 : Windows 소켓 구현이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초 시스템을 현재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현재 작동할 수 없습니다 (Wsapiref_1v8y.asp) WSAStartup에 의해 이 오류가 반환됩니다.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적절한 Windows 소켓 DLL 파일의 현재 경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해당 사용자가 시도하지 동시에 둘 이상의 Windows 소켓 구현을 사용하지 확인하십시오.
있으면 이상의 Winsock DLL이 시스템에 확인합니다 경로에 있는 첫째 Winsock DLL 현재 로드된 네트워크 하위 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필요한 모든 구성 요소가 현재 설치되어 있고 Windows 소켓 구현 설명서를 참조하여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WSAVERNOTSUPPORTED (10092)
번역 : 범위 제한 Winsock.dll 버전.
설명 : 현재 있는 Windows 소켓 구현이 프로그램에서 요청한 Windows 소켓 사양을 버전이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전 Windows 소켓 DLL 파일이 액세스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WSANOTINITIALISED (10093)
번역 : 아직 수행되지 성공 WSAStartup.
설명 : 양쪽 프로그램을 WSAStartup (Wsapiref_1v8y.asp) 또는 WSAStartup (Wsapiref_1v8y.asp)이 실패한 호출하지 없습니다. 프로그램이 현재 현재 작업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소켓 액세스 (즉, 이를 시도하고 작업 사이에 소켓 공유), WSACleanup 너무 많이 호출된 또는.

WSAEDISCON (10101)
번역 : 진행 에서 정상 종료.
설명 : 원격 상대방이 정상적인 시스템 종료 시퀀스를 시작했습니다 나타냅니다 (Wsapiref_4z1u.asp) WSARecv 및 WSARecvFrom (Wsapiref_4wky.asp)이 이 오류가 반환됩니다.

WSATYPE_NOT_FOUND (10109)
번역 : 클래스 형식을 찾을 수 없습니다.
설명 :, 지정된 클래스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WSAHOST_NOT_FOUND (11001)
번역 : 호스트를 찾을 수 없습니다. 같은 호스트에 알려져 있습니다.
설명 : 이름이 공식 호스트 이름 또는 별칭이 있지 않거나 쿼리됩니다 중인 데이터베이스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이 오류는 또한 반환될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 및 서비스 쿼리 및 해당 의미합니다 지정한 이름을 관련 데이터베이스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WSATRY_AGAIN (11002)
번역 : 신뢰할 수 없는 호스트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설명 :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일시적인 오류가 호스트 이름 확인에서 있고 즉, 로컬 서버가 신뢰할 만한 서버에서 응답을 받지 않았습니다. 일부 시간에 나중에 다시 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WSANO_RECOVERY (11003)
번역 : 이것은 복구할 수 없는 오류가 있습니다.
설명 : 이 오류는 데이터베이스 조회 중에 일종의 복구할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파일 (예: BSD 호환 HOSTS, 서비스나 프로토콜을 파일) 찾을 수 없습니다 DNS 요청을 서버에 심각한 오류가 반환되었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SANO_DATA (11004)
번역 : 올바른 이름, 요청된 형식의 데이터 레코드가 없습니다.
설명 : 요청된 이름이 유효하고 데이터베이스에 찾을 있지만에 대한 확인되는 올바른 관련된 데이터를 있지 않습니다. 이 일반적인 예는 있는 호스트 이름을 주소 변환 시도가 gethostbyname [Wsapiref_0q5u.asp] 또는 [Wsapiref_7bhu.asp] WSAAsyncGetHostByName 사용하여 DNS 서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A 레코드는 있지만 MX 레코드가 반환됩니다. 자체의 호스트 존재하지만 직접 연결할 수 없는 의미입니다.

WSA_INVALID_HANDLE (운영 체제 종속)
번역 : 지정된 이벤트 개체 핸들이 잘못되었습니다.
설명 : 프로그램이 이벤트 개체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지정된 핸들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WSA_INVALID_PARAMETER (운영 체제 종속)
번역 : 하나 이상의 매개 변수가 잘못되었습니다.
설명 : 프로그램이 Win32 함수를 직접 매핑되는 Windows 소켓 함수를 사용했습니다. Win32 함수를 하나 이상의 매개 변수 사용하여 문제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WSA_IO_INCOMPLETE (운영 체제 종속)
번역 : 이벤트 개체가 겹친된 I/O에 신호를 받지 상태.
설명 : 프로그램이 아직 완료되지 않은 겹쳐진 작업의 상태를 확인할 했습니다. 겹쳐진된 작업이 완료된 시기를 결정하려면 폴링 모드로 WSAGetOverlappedResult (fWait 플래그가 설정된 FALSE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이 오류 코드를 받습니다.

WSA_IO_PENDING (운영 체제 종속)
번역 : 겹쳐진된 작업은 나중에 완료됩니다.
설명 : 프로그램이 즉시 완료할 수 있는 겹쳐진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작업이 끝나면 완료 표시는 나중에 보내집니다.

WSA_NOT_ENOUGH_MEMORY (운영 체제 종속)
번역 : 사용 가능한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설명 : 프로그램이 Win32 함수를 직접 매핑되는 Windows 소켓 함수를 사용했습니다. Win32 함수를 필요한 메모리 리소스가 부족하거나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WSA_OPERATION_ABORTED (운영 체제 종속)
번역 : 겹친 작업이 중단되었습니다.
설명 : 소켓이 닫혔습니다 않았거나 WSAIoctl (Wsapiref_6ik2.asp) SIO_FLUSH 명령을 실행한 때문에 겹쳐진된 작업의 취소되었습니다.

WSAINVALIDPROCTABLE (운영 체제 종속)
변환 : 잘못된 프로시저 서비스 공급자 테이블의.
설명 : 서비스 공급자가 있는 Ws2_32.dll 잘못된 프로시저 테이블 돌아갑니다. (일반적으로 원인입니다 null 중인 함수 포인터 중 하나 이상을.)

WSAINVALIDPROVIDER (운영 체제 종속)
변환 : 잘못된 서비스 공급자 버전 번호입니다.
설명 : 있는 서비스 공급자 2.0 이외의 버전 번호가 반환됩니다.

WSAPROVIDERFAILEDINIT (운영 체제 종속)
번역 : 서비스 공급자를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설명 : 양쪽 서비스 공급자의 DLL을 수 없습니다. LoadLibrary 실패한 로드되거나 공급자의 WSPStartup/NSPStartup 함수가 실패했습니다.

WSASYSCALLFAILURE (운영 체제 종속)
번역 : 시스템 호출 오류.
설명 : 장애가 절대로 시스템 호출이 실패하면 이 오류가 반환됩니다. 예를 들어, 이 오류는 WaitForMultipleObjects에 대한 호출을 실패하거나 프로토콜 또는 이름 공간을 카탈로그를 변경하려는 레지스트리 함수 중 하나에 실패하면 발생합니다.


출저 : MS [가기]